2014. 10. 24. (금) | 날씨 :
 
게임
인터넷
IT일반
UCC
 
 
 
 
IT/게임 > 게임
 
홍진호‘스타1’컴백
[포커스신문사 | 백민재 기자 2014-01-06 21:29:28]
 

그래텍‘곰EXP’론칭…e스포츠사업 강화
곽정욱 대표 “사명감으로 리그 개최 결심”

홍진호

‘곰TV’로 잘 알려진 그래텍이 신규 브랜드 ‘곰EXP’를 론칭하고, 이를 기념해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리그를 개최한다. 이 대회에는 홍진호, 염보성, 허영무 등 전직 프로게이머들이 8강 경기로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그래텍 곽정욱 대표

그래텍은 6일 서울 곰TV 강남스튜디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곰EXP라는 신규 브랜드를 론칭하고 e스포츠 사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그래텍은 지난해 곰TV 강남스튜디오를 오픈하고 GSL 뿐만 아니라 ‘월드오브탱크’ ‘서든어택’ ‘도타2’ ‘카스온라인’ 등 다양한 리그의 방송제작 및 중계를 맡아왔다.

그래텍 채정원 본부장은 “지난해 종목 다양화에 힘썼다면, 올해는 곰EXP를 통해 자체 브랜드 대회를 적극적으로 유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월 말에는 모바일용 곰EXP 애플리케이션도 출시한다.

특히 그래텍은 곰EXP 론칭을 기념해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대회인 ‘곰TV 클래식 시즌4’를 2월9일부터 3월9일까지 5주간 진행한다. 그래텍 곽정욱 대표는 “GSL을 진행하면서 ‘스타크래프트1’의 팬들이 아직도 많다는 것을 느꼈고, 그들의 열정을 무시할 수 없었다”며 “누군가 나서서 해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클래식 시즌4’ 개최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채정원 본부장은 “요즘 젊은 친구들은 프로게이머가 아니라 방송인으로 홍진호를 인식하고 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방송인이 아닌 프로게이머 홍진호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래텍은 ‘클래식 시즌4’는 단발성 이벤트 리그로 진행되며, 리그 개최와 관련해 블리자드 측과 협의를 마쳤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GSL은 15일 ‘2014 핫식스 GSL 시즌1’으로 개막한다. 또 정규리그 외에도 4월에는 총 상금 1000만원 규모의 ‘스타크래프트2’ 대회가 추가로 진행되며 12월에는 연말 최강자를 가리는 핫식스컵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래텍 오주양 상무는 “곰TV는 지금까지 GSL을 중심으로 국내 e스포츠가 새로운 한류로 자리잡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며 “GOM EXP가 국내외 e스포츠 산업에 새로운 모델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백민재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린제이 로한, 인기 비디오게임 '..
김형식 묵묵부답 일관
朴대통령-시주석, 단독 정상회담 ..
장혁·장나라 MBC '운명처럼 널..
빅뱅, 일본 오리콘 일간 DVD ..
남성 신인 5인조그룹 전설 이달 ..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문의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고충처리인 기사제보 배포 아르바이트문의
Copyright ⓒ2006 Focus all right reserved. mail to news webmaster .